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비밀로 유지해야 할 3가지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비밀로 유지해야 할 5가지 우리가 살아가면서 복잡한 인간 관계를 맺고, 그중에서 서로의 신뢰가 깊어지며 서로를 의지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정말 큰 축복입니다. 그런 친밀한 사람들 사이에서 신뢰와 분별력은 관계 유지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 경험, 심지어 비밀까지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가장 친한 친구 사이에서도 숨겨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친한 사이에서도 알게 될 경우 후회할 수 밖에 없는 다섯 가지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런 것들을 미리 알고 조심할 수 있다면 우리는 소중한 인간 관계를 보호하고 개인 사생활을 유지하며 소중한 유대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습니다. 1. 돈 자..
나이가 들어 갈수록 시간이 빨리 흐르는 이유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저 자신도 나이가 들어갈 수록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빈도가 늘어나게 되었고, 뇌 과학과 관련된 책들을 읽고, 나이에 대한 개념과 시간 인식에 대한 상대성이 그러한 이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뇌의 변화, 우리의 경험의 본질, 그리고 우리의 문화적, 사회적 영향을 포함하여, 우리가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는 경험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왜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시간이 더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지에 대한 첫번째 가능한 설명은 우리의 뇌와 인지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뇌는 우리가 시간을 인식하는 ..
30세 이후 수면의 중요성 수면은 우리에게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명은 우리 몸의 조직을 복구, 재생하고 인지, 정서적 기능을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수록 수면이 건강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패턴이 바뀔 수 있으므로 30세 이상이 되면 좋은 수면 습관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수면 패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화와 수면 부족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고민해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30세 이후의 수면 변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수면 패턴과 요구 사항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생활 방식 및 일상 생활의 변화, 스트레스, 회..